내비게이션 내용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푸터 내용 바로가기

인권경찰

회복적 경찰활동 자문단 위촉식
등록일 2019-03-08 00:00:00
부서명 관리자
조회수 1837
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피해자의 회복과 진정한 문제해결을 위한 회복적 경찰활동 자문단 위촉식 - 현장 스케치 -
2.18(월) 경찰청 대청마루에 경찰청장님을 비롯해 우리 사회에 회복적 정의 이념이 정착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하시는 분들이 한 자리에 모이셨습니다.
먼저, 회복적 경찰활동 도입에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고자 법조계·학계·민단단체·언론계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시는 참석자분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경찰청의 운영계획 설명 이후에는 경찰청 참석자들과 자문위원님들 간 열띤 논의가 이어졌으며,
자문위원님들의 의견을 열심히 메모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청장님은 이 자리에 오신 자문위원님들의 전문성을 빌려 경찰단계에 ‘회복적 정의’ 이념이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자문위원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지지를 부탁하셨습니다.
(막간을 이용한 ‘국민의 경종’ 타임)
마지막으로는 회복적 경찰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자는 의미로 참석하신 분들이 다 함께 모여 파이팅을 외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경찰은 피해자의 눈물을 닦아주고, 정상생활로의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범죄척결자가 아니라 국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문제해결자로서 범죄로 인해 초래되는 가정·학교·지역사회의 위기를 극복하고 공동체를 통합·회복시켜 나가는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습니다.
경찰청 피해자보호담당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