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내용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푸터 내용 바로가기
2018년 올해의 경찰영웅 故 문형순 경감 흉상 제막식
등록일 2018-11-08 00:00:00
부서명 복지정책담당관실
조회수 4686

< 2018년 올해의 경찰영웅 故 문형순 경감 흉상 제막식 > 


 관련동영상 :  https://youtu.be/cPeAUJVFqfs


올해의 경찰영웅 故문형순 경찰서장 추모흉상 제막식
2018.11.01.(목) 11:00, 제주지방경찰청 청사 내에서 故문형순 경찰서장님의 추모흉상 제막식이 있었습니다.
약 200명이 넘는 내·외빈들이 모여 故문형순 경찰서장님을 추모하고 그 업적을 기리며 숭고한 경찰정신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개식 후 악대의 반주에 맞추어 경건한 분위기에서 국민의례가 진행되었습니다.
경무과장은 故문형순 경찰서장님의 추모흉상이 건립되기까지의 경과를 명료하게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추모흉상이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고심과 노력을 알 수 있었습니다.
故문형순 경찰서장님의 추모흉상 제막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북5도민회장, 강순주님, 고춘언님, 지봉수님, 김종민님, 유족회장님, 4·3평화재단 이사장, 4·3연구소장, 정무부지사, 도의장, 부의장, 청·차장, 해경청장, 복지담당관, 경우회장께서 제막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제막이 진행된 뒤에 다온무용단의 “진혼무”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는 공연은 제막식의 분위기를 더욱 숙연하게 해주었습니다.
이북5도민회장님과 강순주님, 도의장 등 많은 내·외빈께서 추모흉상에 헌화와 분향을 하며 고인의 업적을 기렸습니다.
이후 청장·차장과 각 경찰서장, 그리고 각 과장의 헌화와 분향이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전4·3평화교육위원회 김종민 위원장께 故문형순 경찰서장의 업적발굴과 현양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해드렸으며,
대정 주민 지봉수님께서 국내에서 유일한 예비구속자 총살집행 의뢰의 건 부당함으로 불이행 문서를 기증하셨습니다.
제주청장의 추모식사를 시작으로 도의장, 정무부지사, 이북5도민회장, 강순주님, 고춘언님의 추도사가 행사의 숙연한 분위기를 한층 더하였습니다.
기념촬영~!! 뜻깊은 역사의 한 장면을 남기며~ 행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