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경찰청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국가상징 알아보기
전체메뉴
부서별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서별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 보도자료 대한 제목,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시, 마감일, 첨부파일 항목을 표시함
음성듣기

음성듣기

경찰청, ‘2019 청뚜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 참가
작성자 복지정책과 조회수 172
등록일시 2019-08-02 00:00:00 마감일
첨부파일

 

?

 

경찰청은 8215시 경찰청 1층 문화마당에서 ‘2019 청뚜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출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달 8일에 중국 쓰촨성 청뚜시에서 개막하는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67개 국가에서 7,8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며, 18일까지 56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찰청에서는 야구와 테니스, 주짓수 등 11개 종목에 63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 경찰관들의 체력과 동료애 증진을 위해 시작된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85년 미국 새너제이시에서 개최된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이번이 제18회 대회이나, 그간 미주?유럽 등에서 개최된 관계로 경찰청의 공식적인 선수단 파견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대회 소개 영상 및 응원 영상 시청, 경과보고, 민갑룡 경찰청장의 격려사 및 경찰기 수여, 선수대표의 소감발표, 축하 공연, 기념촬영 등이 진행되었다. 응원 영상에는 선수단 직장 동료들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도시경찰:KCSI’에 출연하고 있는 천정명·조재윤·김민재·이태환 배우의 응원 메시지도 포함되어 눈길을 끌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선수들을 향해 세계 경찰·소방관 대회는 경찰·소방관들의 올림픽이라 할 수 있는 축제이자, 바로 여러분들이 주인공인 행사라며 대한민국 경찰관들의 대표라는 자부심을 품고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기를 바라고, 치안 한류와 더불어 세계에 대한민국 경찰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선수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인천지방경찰청 김성용 총경은 선수단이 대한민국 경찰의 얼굴임을 잊지 않고 경기력뿐만 아니라 스포츠 정신에서도 모범을 보이고 오겠다.”라고 다짐하였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선수단 참가를 계기로 일·생활 균형을 위해 직장 내 동호회?취미 활동 등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는 한편, 다음 대회에도 선수단이 출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 복지정책과 경위 김진설(02-3150-0265)  

 

넓게 듣겠습니다, 바르게 알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