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언제나 소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 보도자료 대한 제목,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시, 마감일, 첨부파일 항목을 표시함
음성듣기

음성듣기

‘블러썸 청소년 영상제’개최
작성자 피해자보호담당 조회수 115
등록일시 2018-12-04 11:35:05 마감일
첨부파일

 

경찰청(청장 민갑룡)SK브로드밴드, 연세대학교는 2018124일 용산 CGV관에서 블러썸* 청소년 영상제를 개최했다.

 

이번 영상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범죄 피해자의 아픔과 지역 공동체 안전에 관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범죄 피해자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경찰청과 SK브로드밴드, 연세대학교는 지난 329일 범죄피해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제고를 위해 청소년 영상단 사업을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서울과 인천 지역의 중·고교생 총 52864팀이 청소년 영상단으로 활동하였으며, 청소년들은 경찰서 피해자전담경찰관과 함께 학교폭력, 사이버 폭력, 데이트 폭력 등 각종 범죄 피해자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총 90편을 출품하였다.

 

이번 영상제는 출품된 작품을 엄정하게 심사하여, 19개의 영상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최우수상 2, 우수상 5, 장려상 5편이 선정*되었다.

 

청소년들의 영상을 심사한 김태용 영화감독*사회 만연에 자리 잡은 범죄의 불안과 가능성에 대한 청소년들의 깊이 있고 진정성 있는 고민들이 영상에 잘 담겨 있었다.”라고 밝혔다.

 

학교폭력의 실태를 알리고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한 효과적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성수고등학교의 은가비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범죄 피해자의 고통에 초점을 맞춘 MVP(선덕고), 학교폭력 피해의 심각성을 다룬 나불러써 팀(문정고), 사이버 성폭력의 2차 피해를 다룬 리필팀(리라아트고), 성범죄 피해자를 향한 사회적 편견을 다룬 소울팀(강남영상고) 등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청소년 영상단으로 활동한 성수고등학교 윤선화 학생(17)블러썸 청소년 영상단으로 활동하면서 범죄 피해자의 고통과 절망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은가비팀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 낸 결과물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을 위해 참석한 경찰청 차장(임호선)이번 영상제가 범죄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 영상은 경찰청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SK 브로드밴드의 이동통신 앱 oksusu(옥수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 피해자보호담당관실 경정 이은애(02-3150-0210)

 

넓게 듣겠습니다, 바르게 알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