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언제나 소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내용 - 보도자료 대한 제목,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시, 마감일, 첨부파일 항목을 표시함
음성듣기

음성듣기

2018 경찰수사를 빛낸 주요사건 선정, 특별승진 수여
작성자 인사담당관 조회수 286
등록일시 2018-12-03 15:53:04 마감일
첨부파일

 

경찰청은 2018. 12. 3.() 15:30 대청마루에서 2018년 경찰청 특별승진 임용식을 개최했다.

 

경찰청은 2018년 한 해 동안 경찰이 수사한 사건 중 탁월한 수사역량을 발휘하여 국민의 안전 보호에 기여한 7(주민안전 분야)과 생활적폐 특별단속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어 사회정의 실현에 기여한 4(사회정의 분야)을 선정하고 이들 사건 해결에 크나큰 공적이 있는 수사관들의 특별승진 임용식을 개최했다.

 

주민 안전분야 7대 사건은 검거인원ㆍ피해금액 등 사건 규모와 난이도, 협업도, 사회적 파급효과, 피해회복 등 사건해결의 우수성을 판단할 수 있는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국민 불안을 야기하는 강력범죄, 경제 질서를 훼손하는 지능범죄, 국경을 넘나들며 확산되고 있는 국제범죄, 날로 지능화되는 사이버범죄에서 선정했다.

 

사회정의 분야 4대 사건은 경찰청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민 생활과 밀접한 곳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조리(토착비리, 재개발·재건축, 사무장 요양병원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실시한 생활적폐 특별단속사건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건을 선정하였다.

 

이와 더불어 혁신적인 제도·장비 개발을 통해 현장의 활력을 제고한 유공자(현장활력 분야)도 함께 특별승진 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민갑룡 경찰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거둔 수사관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우수한 사건들이 전국 수사경찰의 본보기가 되어 전체 수사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사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갈고 닦아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담당: 인사담당관실 경정 방유진(02-3150-2631)

 

넓게 듣겠습니다, 바르게 알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