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경찰청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국가상징 알아보기
전체메뉴
부서별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서별홈페이지 바로가기
PBN 뉴스
홍보영상 게시물 내용 - 홍보영상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시, 조회수, 내용 항목을 표시함
우리 아이가 꼭 알아야 하는 유괴 예방법_경찰리포트(2018.11.2)
작성자 PBN 조회수 880
등록일시 2018-11-06 09:15:59

# 아나운서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내 아이가 시야에서 잠시만 사라져도 가슴이 덜컹 내려앉기 마련입니다. 아이가 아동범죄에 노출되지 않으려면 평소 부모의 교육이 필요한데요. 오늘 뉴스플러스에서는 우리 아이가 꼭 알아야 하는 유괴 예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내레이션

유괴범 하면 모자를 눌러썼거나 혹은 무섭게 생긴 남자를 연상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생김새만으로 유괴범을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유괴범은 친절하거나 아는 얼굴일 수 있고, 남자, 여자일 수도, 또 어른이 아닌 아이일 수도 있습니다. 겉모습만으로 알기 어려우니 부모님 허락 없이는 낯선 사람이든 아는 사람이든 따라가지 않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 아나운서

아이들을 유인하는 상황과 대처방법을 함께 교육하는 것도 필요한데요. 아이에게 맛있는 것을 주는 경우 외에도 강아지를 만져볼래?’, ‘나 좀 도와줄래?’ 등 다양한 상황을 통해 아이를 유인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혼자서 도와주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반드시 다른 어른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고 인지시켜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아이에게 낯선 사람에 대해 주의해야 할 점을 반복해서 가르쳐주셔야 하는데요.

 

# 내레이션

첫째, 부모 허락 없이 절대로 낯선 사람의 차를 타거나 따라가면 안 된다는 것! 둘째, 낯선 사람과 이야기할 때, 다섯 발자국 정도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 셋째, 낯선 사람이 주는 돈이나 물건은 받지 않기! 넷째, 낯선 사람에게 이름과 전화번호 등을 가르쳐주지 않기. 다섯째, 외모나 옷차림만으로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을 가르쳐야 합니다.

 

# 아나운서

유괴방지를 위해서는 유치원과 가정에서 아이에게 반복적으로 교육하여 의식과 습관을 체득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꼭 기억하시고 평소에 아이들에게 잘 가르쳐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