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경찰청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태극기
전체메뉴
PBN 뉴스
홍보영상 게시물 내용 - 홍보영상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시, 조회수, 내용 항목을 표시함
이발봉사 펼치는 사랑의 가위손,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이상희 경위
작성자 PBN 조회수 125
등록일시 2019-03-11 00:00:00

# 내레이션

올해로 8년째 한 달에 3, 4번 복지시설, 무료급식소를 찾아다니며 이발봉사를 펼치는 사랑의 가위손 경찰관이 있습니다.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이상희 경위를 만났습니다.

 

# 내레이션

이곳은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최일선에서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이들 사이에 사랑의 가위손 경찰관이 있습니다.

 

# 이상희 경위 /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엄정지구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가위손 이상희입니다

 

# 내레이션

바쁜 경찰 업무 중 근무가 비는 시간, 쉬는 날 한 달에 3~4번 이발봉사를 한다고 하는데요.

 

# 이상희 경위 /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힘들면 못하겠죠? 제가 직접 이발봉사를 하면서 어려운 분들을 도와드리며 보람, 즐거움 등을 느껴서 지금까지 해왔고, 앞으로도 계속할 예정입니다

 

# 유혜미 경장 /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지역 경찰 업무가 늘 긴장된 업무의 연속인데 8년이라는 시간 동안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이어오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배로서 굉장히 존경스럽고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봉사에 동참을 하고 싶습니다.

 

# 내레이션

일을 마치고... 이발봉사를 하러 가는 이상희 경위! 오늘은 한 달에 한 번 찾는 무료 급식소에서 이발봉사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상희 경위의 능숙한 손놀림~ 현란한 가위질에 어느새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 김창렬 / 재성이네 나눔쉼터

이상희 경위님은 5년 정도 전부터 봉사 오시게 되면서 알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경찰관이셨습니다. 어제는 야간근무를 하셔서 피곤하실 텐데도 봉사단과 함께 오셔서 봉사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내레이션

한 번 봉사를 오면 10명 정도 머리를 깎아주고 있는데요. 쉴 새 없이 이발을 하다 보니 허리가 아프기도 하지만, 보람된 순간이 참 많다고 합니다.

 

# 이상희 경위 /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재성이네 쉼터 주변에 무학시장이라고 있습니다. 항상 신고를 나가면 항상 술에 취해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분이 계셨습니다. (어느 날) 제가 이발봉사를 나왔을 때 우연하게 그분이 계셔서 그분한테 얘기를 했더니 그분도 알아보시고 다음부터는 술을 덜먹고 주민 분들께 피해를 안 주겠다는 약속을 하셨기 때문에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 내레이션

이발봉사는 우연한 기회에 시작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2012년 충주 해오름 봉사단 단원으로 활동하는 친형 이동희 씨를 따라 나선 게 인연이 됐습니다.

 

# 이상희 경위 /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처음 이발봉사를 했을 때는 사실 이발 봉사라기보다 보조 역할로 시작했는데 하다 보니 제 적성과 맞는 것 같아서 자격증을 취득했고 전문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 내레이션

그렇게 시작한 봉사활동이 지금까지 이어졌고 2015년엔 이용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고 하는데요.

 

# 이상희 경위 /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제가 장애인 복지시설에 이용 봉사를 갔는데 거기 있던 장애인 아이가 저에게 한 번 물어봤습니다. 어디에서 근무하는지, 자격증은 있느냐고 물어봤는데 사실 그때 자격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음의 부담을 느끼고 그 때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원에 가게 된 거죠.

 

# 내레이션

함께 봉사를 다니는 이 분이 바로 이상희 경위에게 이용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가르쳐준 스승이라고 하는데요.

 

# 구본옥 / 해오름봉사단

충주에는 이용학원이 없었어요. 미용학원만 있는데..봉사할 때는 미용보다는 이용이 더 수월하고 (경찰 일로) 근무 중이니까 이용사를 권했는데 학원이 없으니까 제가 직접 대전 이용학원에 가서 가르치는 방법을 습득해 와서 가르쳐 드린 거죠.

 

# 내레이션

올해로 8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발봉사~ 때론 힘들 때도 있지만 보람되고 즐거운 순간이 많아 오래도록 하고 싶다고 하는데요.

 

# 이상희 경위 / 충주경찰서 엄정지구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제가 즐겁고 보람된다면 언제까지나 이 상태로 봉사를 할 것 같습니다.

 

# 내레이션

 

 

우연히 시작하게 된 봉사가 삶의 보람이자 일부가 됐다는 이상희 경위! 깔끔해진 모습으로 환하게 웃어주는 사람들이 있어 오래도록 이 봉사를 계속하고 싶다고 하는데요. 이상희 경위님~ 소외된 이웃들의 영원한 가위손으로 늘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