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전체메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언제나 소통하겠습니다."
PBN 뉴스
홍보영상 게시물 내용 - 홍보영상에 대한 제목, 작성자, 등록일시, 조회수, 내용 항목을 표시함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_경찰리포트(2018.11.23)
작성자 PBN 조회수 77
등록일시 2018-11-27 15:23:41

# 아나운서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이 많으면서,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많은데요. 뉴스플러스에서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 원인 물질에 노출된 뒤 코 안에 발생하는 염증 질환으로, 춥고 건조한 날씨로 호흡기가 예민해지면서 특히 환절기에 더 많이 발생하는데요.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과 비듬 등 환경적 요인 또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며, 특히 가을에는 쑥, 돼지풀 등 잡초 꽃가루 농도가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 내레이션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대사작용을 높여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콧 속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후 반드시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을 씻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외출 후 샤워를 꼭 해야 합니다.

 

# 아나운서

공기청정기만 믿고 청소를 게을리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실내 환기를 수시로 하고, 청소기로 먼지를 없앤 후, 구석구석 물걸레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집먼지 진드기와 접촉을 차단하기 위해 침대, 이불, 베개, 담요 등은 지퍼가 달린 커버를 사용해 수시로 빨고 삶아야 합니다.

 

# 내레이션

급격한 온도 변화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기온차가 크거나 찬 공기에 갑자기 노출되면 알레르기 비염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일교차가 클 때는 마스크와 스카프, 머플러를 착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 아나운서

강한 향이나 담배 연기는 피해야 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방향제, 향이 강한 화장품은 알레르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간접흡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거나 황사용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오늘 알려드린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 지키셔서 건강한 가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