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경찰청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국민이 만드는 정부혁신
국가상징 알아보기
전체메뉴
부서별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전게시판 이동

지방청NOW

자료검색
총 게시물 193건, 현재 페이지 1/20
페이지 출력
NO. 193
등록일 2019-05-24 조회수 71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 new 5월 25일 세계 실종아동의 날! 소중한 우리 아이, 항상 곁에 있다면 안심이겠지만그럴 수 없기에 늘 걱정입니다. 매년 2만 명 가량의 아동 실종사건 접수! 이 중 100여 명에 이르는 아이들은 아직 찾지 못한 상황입니다. 안전드림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사전등록하세요.
NO. 192
등록일 2019-05-23 조회수 68
맨발로 길을 잃은 꼬마 소년  2019. 4 . 1. 구미 인동파출소... 한 어린이가 경찰관에게 안겨 파출소로 들어옵니다. 길을 잃은 아이가 맨발로 돌아다닌다는 신고 접수! 아이를 가만히 지켜보시던 팀장님! 아이의 발이 맨발인 것을 확인! 혹시 아이가 다칠까봐 면 장갑을 발에 신겨줍니다. 혹시나 아이의 지문이 사전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쉽게 사전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듯...난감했습니다. 경찰관들이 발벗고 나서 신고장소 주변 행인을 수소문,다행히 근처 부동산 사장님의 도움으로 아이 아버지의연락처를 알 수 있었습니다. 곧 아이 아버지가 도착하고 놀란 가슴을 쓸어 내립니다. 조만간 꼭! 다시 방문하여 사전지문등록을 하겠다고약속한 후 안전하게 귀가하였습니다. 이틀 후, 아이와 함께 약속한 사전지문등록을 하러 방문했습니다. 확인해보니 몇년 전, 사전지문등록을 하였으나어려서 희미했던 지문이 아이가 자라면서 달라진 것! 사전지문등록을 1, 2살에 했다면 가까운 지구대나 파출소에서업데이트는 필수! 우리 아이의 사전지문등록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첨부파일 관련부서 경북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91
등록일 2019-05-23 조회수 66
운전 중 휴대폰 사용 절대금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벌점: 15점 승합자동차 등 7만원, 승용자동차 등 6만원,이륜자동차 등 4만원, 자전거 등 3만원 부과 안전운전 의무 불이행 사고 중 운전 중 휴대전화는졸음운전 만큼 많이 발생 운전 중 휴대폰 사용, 사고위험이 얼마나 증가할까요?문자메시지 송수신은 23.2배전화걸기는 6배 정지거리는 음주운전 시 약 18미터,휴대전화 사용 시 약 45미터
첨부파일 관련부서 울산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90
등록일 2019-05-17 조회수 86
한밤 중의 노크  어느 늦은 밤...빌라 입주민의 다급한 신고... 입주민: "건물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경찰관: "바로 출동하겠습니다." 현장에 출동해 건물을 살펴 본 경찰...건물 베란다에서 난 화재를 발견하고,급히 화재 현장으로 달려갑니다. 한 집도 빠짐없이 문을 두드려 주민들에게 화재를 알립니다.놀란 주민들이 하나 둘 뛰어나오고,주민 대피에 더욱 박차를 가합니다. 화재가 일어난 줄 모르고 있을 신고자...더 세게 문을 두드립니다. 드디어 문이 열리고, 새어 나오는 연기 사이로맨 몸으로 걸어나오는 신고자... 놀란 신고자를 아랫층으로 대피시키고,119가 오기 전 초기 진화에 나섭니다. 순식간에 자욱해지는 연기...잠시 후 119대원들이 도착했고, 화재는 완전히 진화되었습니다. 빠른 출동과 대피 유도로 큰 화재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첨부파일 관련부서 대구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89
등록일 2019-05-16 조회수 103
성추행범 검거 영상  다급히 달려오는 순찰차...그리고 다급한 손짓을 하는 한 분...  무슨 일일까요?5분 전,,, 길거리에서 한 남성이 여성의 신체를수 회 만지고 달아나는 범죄 발생... 백주 대낮에 소름끼치는 상황입니다.피해자는 침착하게 112신고를 합니다. 마침 바로 근처에 있던 순찰차...신고자는 건너편의 순찰차를 발견하고 손짓을 하고, 신고자: "저 사람이에요... 검정 옷 입은 사람"경찰: "잠시만요.", "방금 전 어떤 여성 분 추행하셨죠?"용의자: "무슨 말씀이세요?"경찰관: "목격자와 피해자도 있고, 증거도 바로 찾을 수 있어요."         "부인하지 마세요. 반성하고 처벌받아요."용의자: "............." 즉시 피해자들을 분리하고, 용의자를 지구대로 호송합니다. 용의자는 강제추행혐의로 입건!!! 신속한 신고로 또 다른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순간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합니다. 
첨부파일 관련부서 서울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88
등록일 2019-05-14 조회수 100
음주운전자 검거영상 2019. 3 .10. 오후 5시 25분 경, 경북 안동시... "차를 박고 도망간다"는 112 신고... 용의차량 발견... 순찰차를 발견하자 방향을 틀어 도주하기 시작합니다. 차량에 막혀 멈추는 듯 하더니...다시 도주하기 시작합니다. 좁은 골목길을 무섭게 질주합니다.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싸이렌을 크게 울리며 추격합니다. 도주로 차단을 위해 다른 순찰차와 무전으로 위치를 확인하는 순간!!! 얼마 못가서 다시 정차하는 용의차량... 렉카와 순찰차에 막혀 더 이상의 도주를 포기합니다. 검거!!! 운전자는 술을 마시고 대리기사를 기다리다가차량이동 중 사고를 내고 도주하였다고 합니다. 음주운전! 나와 가족 그리고 우리 모두를 힘들게 합니다. 검거에 도움을 주신 신고자와 렉카 운전자에게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관련부서 경북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87
등록일 2019-05-13 조회수 54
현장검거 영상(보이스피싱범 검거)  전력질주하는 경찰관...무슨 일일까요? 50분 전...강원청에서 서울청으로 긴급 접수된 긴급 공조 요청... 강원청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사건 용의자가현재 강남서 관내에서 발견된 상황... "보이스피싱범이 강남서 관내에 있습니다.""긴급 출동바랍니다. 강원 번호판 택시를 타고 있습니다." 강남서 일대 순찰차들은 예상 이동경로로 출동... 강원청에서 통보받은 번호의 택시를 수색합니다. 용의자가 있는 곳으로 예상되는 사거리 부근... 순찰차에서 내려 수색하는 박순경... 앞에서 수색하던 교통경찰... 용의자가 탄 택시 발견... 용의자를 검거하러 달려가는 박순경... 동시에 도착한 4대의 순찰차... 용의자 검거 완료.!!! 용의자는 대만 국적의 외국인... 75세 할머니를 속여 현금 2,500만원을 가지고 도주하던 용의자... 어버이날 할머니에게 큰 상처를 줄 뻔한 사건이었습니다. 대한민국 경찰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오늘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첨부파일 관련부서 서울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86
등록일 2019-05-13 조회수 46
순찰신문고  여러분들은 탄력순찰제를 아시나요?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낮에는 무섭게 느껴지지 않았는데저녁만 되면 조금 오싹해지는 구간이 있습니다. 잠깐! 좀 불안하다고 느낀다면 그냥 스쳐 지나가지말고우리가 직접 참여해서 안전한 장소로 만들어볼까요? 제가 찾은 방법은 바로 탄력순찰제도 입니다.
첨부파일 관련부서 인천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85
등록일 2019-05-12 조회수 44
절도법 검거 영상 2019. 5. 3. 경남 창원의 한 편의점... 편의점에 들어온 한 남자... 곧이어 편의점으로 들어온 3명의 형사들...탐문수사 가기 전 물을 사러 온 것인데요. 물을 고르는 사이, 점점 가까워지는 남자들! 만남 3초전!... "저 사람 그 사람 아니냐?...""그 사람 맞는 것 같은데요...." 휴대폰에 넣어 다니던 그 사람 얼굴을 한번 더 보고,졸졸 따라가는 3명의 형사, 그 사람은 누구길래?... 사건의 전말...일주일 전 창원의 한 번화가...가게 앞을 어슬렁거리던 수상한 남자,가게 안으로 들어가더니...주인이 자리를 비운 틈을 타, 가방을 훔쳐 유유히 사라집니다.형사들은 범인의 인상착의를 단톡방에 공유, 인상착의를 머릿속에 박.제!CCTV 영상 속 범인을 탐문수사하러 가는 길,물을 사러 들린 편의점에서...! 그 범인을 뙇!"오늘 탐문수사 안해도 될 듯...ㅋㅋㅋ" 수백만원을 훔친 절도범, 검거 완료! 
첨부파일 관련부서 경남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
NO. 184
등록일 2019-05-08 조회수 26
은행원의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은행을 방문한 다급한 어르신 한 분... 6500만원을 인출해달라며 안절부절 못하던 어르신... 다급한 어르신을 보고 뭔가 수상함을 직감한 은행원은어르신을 진정시킵니다. "자녀가 납치되었다"던 어르신은 은행원의 설명에뒤늦게 보이스피싱임을 알게 되고 자녀가 안전한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은행원의 순간 기지로 보이스피싱을 예방하였고,경찰은 은행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습니다. 시민, 곧 경찰입니다...
첨부파일 관련부서 충남지방청
  •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