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비스 헌장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법과 질서를 수호하고 국민의 경찰로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경찰 서비스 헌장을 5개 분야로 나누어 소개 합니다.

진료서비스 헌장

저희 병원에서는 고객 여러분을 정성껏 진료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모든 환자들을 친절하고 공평하게 대하겠습니다.
  2. 2노약자는 안내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3. 3환자 대기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겠습니다.
  4. 4적당한 진료로 진료비 부담을 줄여드리겠습니다.
  5. 5쾌적한 병원환경 조성과 의료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6. 6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확인하여 바로잡겠습니다.

01 환자중심의 병원

  • 환자의 입장과 편의를 생각하며 고객 여러분에게 만족스러운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친절이 몸에 배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각 병동에「친절·불친절 직원 추천함」을 마련해 고객이 직접 친절·불친절 공무원을 써넣도록 하겠습니다.
  • 「환자불편·불만 신고함」을 마련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 으로 듣겠습니다.
    고객 불편·불만사항은 7일 안에 그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02 노약자를 위한 안내원 배치

  • 노약자를 위해「일사천리 도움터」제도를 실시하여 신속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일사천리 도움터」또는「민원종합안내실」에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도움을 요청하시면 진료접수부터 친절하게 안내 하겠습니다.
일사천리 도움터 전화번호표
일사천리
도 움 터
총 무 계 ☎ 3400 - 1120, 1130 ,1140, 1151 경찰관 이용
원 무 계 ☎ 3400 - 1170, 1174
영 선 계 ☎ 3400 - 1180, 1190
간 호 과 ☎ 3400 - 1382~3 일반인 이용
민원종합안내 ☎ 3400 - 1775~6
  • 안내원을 배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병원1층 현관 로비에서 매일 직원이 어깨띠를 부착하고 고객에게 친절한 인사, 진료신청서써주기 등 각종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3 환자 대기시간 단축

  • 의료정보 종합시스템을 구축하여 진료절차를 간소화 하겠습니다.
  • 진료신청서 대필, 상담원 배치 등 고객 중심의 민원서비스 처리체제를 만들겠습니다.

4 최선의 적정치료와 저렴한 진료비 부담

  • 환자의 진료계획, 상태변화, 진행경과 등에 대하여 회진할 때 충분하고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진료비 내역과 식대 등 비용에 대하여 매주 중간계산 결과를 제공하겠습니다.
  • 최선의 적정진료로 진료비 부담을 줄여 드리겠으며, 국가기관임을 감안하여 다른 종합병원보다 진료비를 낮게 책정 하겠습니다.
  • 모든 환자의 진료상 비밀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5 쾌적한 병원환경 조성과 선진병원상 확립

  • 진료환경을 청결히 유지하여 감염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 매일 3회이상(오전, 오후, 저녁) 청소
    • 관계규정 준수(적출물, 오염세탁물, 폐수처리)
    • 의료장비 정기점검(월 1회 5일이상), 의료기 관리의 날 운영 (월 1회, 2일이상)
    • 환자 수송차량 정기점검 및 안전관리 교육(주 1회), 운행전에도 정비 및 안전교육 실시
    • 방역방제, 건물 안전진단, 승강기 정비 등 시설물 정비 (월 2회이상)
  • 첨단 의료기기 확충 및 우수 의료진 배치로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며, 의료사고 방지에 최대한의 주의와 노력을 하겠습니다
  • 공공의료 서비스와 보건의료사업을 펼쳐 국민의 건강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의료진의 진료관련 임상연구를 실시하여 의료수준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

  • 직원의 착오나 잘못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조치 하겠으며, 같은 잘못이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겠습니다.
  • 진료비용의 계산착오나 잘못된 서비스로 환자에게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는 조속한 환불 및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불합리한 병원 법규나 제도로 인한 고객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불편 신고나 각종 건의·문의사항에 대하여는 7일 안에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으며, 신고된 의견은 병원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고객을 주인으로 모시는", "고객이 만족하는" 선진병원이 되겠습니다.

국민여러분의 협조를 바랍니다.

  • 저희 병원을 이용하면서 겪은 모든 불편·불만사항을 그때 그때「환자불편 신고함」에 제출해 주시면 병원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저희 병원은 보다 향상된「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항상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원 장 실 : 02) 3400∼1106
    • 총무과장실 : 02) 3400∼1108
    • 총무팀장실 : 02) 3400∼1102
    • 원무팀장실 : 02) 3400∼1103
    • 시설팀장실 : 02) 3400∼1104

진료서비스 헌장에대한 점검·확인

  • 우리는 진료서비스헌장에서 약속한 사항이 지켜지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확인한 결과와 병원의 진료 및 행정전반에 대한 매분기“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병원 현관 및 경찰백서에 공개하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자료관리담당 :
경찰병원 한진택
전화 :
02-3400-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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